(21년3월26일)동대문구, 3월부터 어르신일자리 활용하여 자가격리자 위생키트 전달/동대문구자치행정신문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동대문관리자 조회 121회 작성일 2021.05.11 16:09

본문

마음이 따듯해지는 - 동대문구, 3월부터 어르신일자리 활용하여 자가격리자 위생키트 전달 - ‘자가격리자 위생키트’전달


▲자가격리자 위생키트 전달

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자가격리 전담공무원들의 고충이 늘어나는 가운데, 동대문구는 전담공무원이 직접 전달하던 자가격리자용 위생키트를 관내 노인일자리를 활용하여 전달함으로써 전담공무원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효율적으로 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. 

자가격리자 위생키트는 3월부터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동대문구 시니어클럽에서 배송한다.

동대문구시니어클럽을 통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이 격리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마스크, 손소독제, 폐기물봉투, 안내문, 체온계를 담은 위생키트를 자가격리자의 격리장소를 방문해 비대면으로 전달한다. 

아울러 구에서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 관리 철저를 위하여 전담공무원이 증상문의 및 이탈관리, 자가격리 수칙 준수 이행 안내는 물론 격리 중인 환자를 위해 병원 대리처방 약품 수령 등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.

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 시니어클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의 확산 방지에 힘쓸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일자리창출 및 자가격리자의 이탈을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.

 기자 : 임혜주